Overview
Cheonan World Dance Festival
다 함께 흥겨운 춤을! 감동이 담긴 신나는 축제!
천안흥타령춤축제 입니다.
성별, 연령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한 춤 경연, 도심 한복판을 가로지르는 거대한 규모의 퍼레이드, 세계 각국의 춤을 한자리에서 관람할 수 있는 국제춤대회 등 흥미로운 볼거리와 신나는 즐길 거리로 방문객 여러분들께 흥겨운 경험과 즐거운 기억, 신나는 추억을 선사해드리겠습니다.
Program
Offline & Online 천안흥타령춤축제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중입니다.
-
천안흥타령춤축제, 역대 최대 규모… 88만 명 방문 사진=천안시 제공. 지난 25일부터 29일까지 충남 천안에서 열린 ‘천안흥타령춤축제 2024’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이번 축제에는 국내외 관람객 88만여 명이 다녀가 역대 최대 규모를 기록했다.54개국 4000여 명의 무용단과 방문단이 참여하며 역대 최대 규모로 치러진 이번 축제는 29일 천안종합운동장 흥타령극장에서 열린 폐막식과 화려한 불꽃놀이를 끝으로 모든 일정을 마쳤다.폐막식은 국제춤대회와 전국춤대회 일반부 결선, 천안시립흥타령풍물단과 시립무용단의 특별 공연, 수상팀 입장 퍼포먼스, 시상식 순으로 진행됐다. 다양한 국가의 춤이 한자리에 모여 펼쳐진 국제춤대회는 관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올해 20회를 맞은 이번 축제는 해외팀의 참가 규모를 확대하면서 각국의 춤과 문화예술이 공존하는 세계적인 축제로 발돋움했다는 평가를 받았다.전국춤경연대회, 거리 댄스 퍼레이드, 국제춤대회, 국제 스트리트 댄스 챔피언십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세계 각국의 전통춤부터 K-팝 댄스, 스트리트댄스까지 전통과 현대를 넘나드는 공연과 퍼포먼스를 선보였다.메인 프로그램으로 지난해 16개국이 참여한 국제춤대회는 올해 28개국 28팀이 참여해 최대 규모를 기록했다.국내외 47팀 2천여명이 참가한 거리퍼레이드에서는 국적과 성별, 나이와 관계없이 춤으로 하나 되는 모습이 연출됐다.이와 함께 83개국이 참여하는 국제춤축제연맹(FIDAF)이 세계 총회를 열고 세계 축제 간 협력체계 구축과 발전방안을 모색했다.박상돈 천안시장은 "볼거리와 즐길 거리로 가득했던 이번 축제는 88만여명의 관람객이 찾아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적인 춤 축제임을 확인시켰다"며 "앞으로도 세계 춤의 트렌드를 선도하는 축제가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2024.12.04 -
역대 최대 규모로 열린 세계인의 춤축제 '천안흥타령춤축제 2024' 5일간의 여정 끝에 폐막
2024.12.04 -
천안흥타령춤축제 2024, 프린지 페스티벌 열려
2024.12.04




